성남시 청소년,여름방학동안 주민센터로 봉사활동 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07-15 10:58본문
성남시 청소년,여름방학동안 주민센터로 봉사활동 가요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숙자)는 지역 내 14개 동 주민센터와 자원봉사단체를 연계해 오는 25일부터 오는 8월 12일까지 ‘청소년 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봉사의 참 뜻을 알게 하기 위한 이번 ‘청소년 봉사학교’는 분당구 7개동, 수정구 4개동, 중원구 3개동 등 각 동 주민센터 일정별로 각 지역별 특색에 맞는 봉사 활동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산성동 주민센터는 ‘환경 수세미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각자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체득하도록 한다.
태평3동 주민센터는 자신의 성격에 따라 봉사활동을 찾는 작업을, 태평4동주민센터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당뇨와 혈압 등 기본적인 건강체크를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양지동 주민센터는 을지대학교 관광통역동아리‘문화뱀뱀팀’과 함께 남한산성의 유적지 보호활동을 펼치며, 상대원3동 주민센터는 성남문화해설사와 함께 성남의 역사 알기 프로그램을, 금광2동과 상대원1동 주민센터는 수정·중원 교통질서연합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인다.
구미동·수내1동·수내2동·이매1동 주민센터는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폐품으로 화분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구미1동 주민센터는 헌혈동참 캠페인을, 분당동 주민센터는 우리동네 화력발전소 방문 활동을 한다.
운중동 주민센터는 나만의 자원봉사찾기, 에너지절약캠페인, 금토산 생태기행 등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학교 진행을 위해 41명의 ‘학부모코디네이터’와 14개 봉사단체 80여명의 회원들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4개 각 동 주민센터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생은 13일부터 선착순 1800명 성남시자원봉사센터홈페이지(http://volunteer.cans21.net)을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