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함께 떠나는 예술탐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04-13 16:20본문
동물과 함께 떠나는 예술탐험
성남아트센터「미술관 사파리」展
▲동물 소재로 한 회화와 조각, 미디어 작품 등이 한 자리에... 도심 속 미술관에서 만나는 대자연의 아름다움
▲손으로 만지고, 온 몸으로 느끼는 신개념 체험전시…오는 5월 29일까지 이어져
야외 활동이 점차 많아지는 요즘, 멀리 나가지 않고도 대자연과 생태계의 아름다움을 미술관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성남아트센터는 동물을 소재로 한 회화와 조각, 다양한 미디어 작품 등을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전「미술관 사파리」展을 마련했다.
흔히 미술관에서 접하는 ‘만지지 마시오’ , ‘눈으로만 보세요’ 대신 ‘직접 만지고 느껴보세요’라는 안내문이 말해주듯 이번 전시는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사라피를 탐험하듯 주제별 전시 공간에서 즐기는 신개념 체험전시다.
미술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키즈 정글」에서 탐험을 떠나기 전 장비를 챙기고 관람 안내를 들으며, 보다 쉽고 즐겁게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준비를 마친다.
이어지는「디자인 사파리」는 아프리카 정글의 생태를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현대적인 이미지로 재해석하여 구성한 공간으로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하고 조작해볼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미디어 사파리」와 김남표, 문병두, 지용호 등 국내 현대미술작가와 앙리 루소의 환상 속 사파리 작품을 접할 수 있는「아트 갤러리」에서는 예술체험과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한 크고 작은 동물 인형과 함께 놀면서 동물들의 다양한 생김새와 특징 등을 배울 수 있는「동물 놀이터」역시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등 주제별 공간마다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키운다.
딱딱하고 어려운 미술 감상 대신 놀이와 체험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고, 도심 속 미술관에서 대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까지 접할 수 있는「미술관 사파리」展은 오는 5월 29일(일)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이어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