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정구 ‘독거·노인세대 돌봄 교육’운영하기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04-08 11:08본문
성남 수정구 ‘독거·노인세대 돌봄 교육’운영하기로
을지대와‘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협약
성남시 수정구와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최근 ‘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을 맺고 오는 20일부터 수정구 산성동, 복정동, 신흥3동 주민자치센터에서‘독거·노인세대 돌봄 교육’을 운영하기로 했다.
‘독거·노인세대 돌봄 교육’은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측이 우수한 인적자원과 프로그램을 수정구 주민자치센터에 지원해, 평생교육원장 등 교수 7명이 3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각각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과의 효과적인 대화법, 근력강화방법, 노인요통 예방 관리운동, 건강음악교실, 노인치아건강관리, 자기이해 및 생애 곡선 그리기 등의 내용을 교육한다.
또, 봉사 동아리 등을 구성해 독거세대나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주민 참여의식을 고취시킨다.
교육은 주1회 2시간씩 8주 일정으로 진행되며, 산성동은 오는 4월 20일, 복정동은 5월 18일, 신흥3동은 6월 23일부터 시작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로 주민자치센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관내 대학과 지역 주민 간 상생할 수 있는 공동체 프로그램을 도입해 진정한 주민자치에 한 발 다가가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각 동 주민자치센터는 또, 올해부터 야간과 휴일에도 직장인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주민의 소모임 등에 필요시 주민자치센터를 개방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