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전문계 고교생 취업길 터 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9-08 10:27본문
성남시, 전문계 고교생 취업길 터 준다
지역특화반 운영, 동행면접 등 맞춤형 취업 지원
성남시가 청년실업난 해소를 위해 졸업을 앞둔 전문계 고교생을 대상으로 지역특화반을 운영해 취업 길을 터 주기로 했다.
지역특성화반은 8일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성남시청 2층에 있는 성남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운영한다.
참여를 신청한 성남방송고, 양영디지털고, 성남정보산업고, 성보정보고 등 관내 4개 전문계 고등학교 3학생 40명이 2개 반으로 나뉘어 직업세계, 내일의 나의 모습, 나만의 이력서 만들기, 모의 면접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에 필요한 지식과 직업관, 사회성을 쌓게 된다.
특히 시는 지역특성화반 운영 첫날, 전문계 고교생 채용 계획이 있는 관내 기업 ㈜오리엔트전자측이 학생들에게 직접 채용 설명회를 열도록 자리를 마련해 취업시 연봉 1천5백만원 등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다음달 7일 교육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밀착상담을 통해 집중 취업을 알선하며, 동행면접 등 맞춤형 취업 지원에 나선다.
시는 또 이들의 지역특성화반 수료 일정에 맞춰 다음달 12일 경기도 일자리센터가 주관하는‘전문계고 순회 일자리한마당 채용박람회’를 성남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올 11월 말일까지 취업에 성공하는 학생에게는 20만원의 취업수당도 별도 지급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