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종합사회복지관 “행복UP! 드림UP!”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2-24 10:13본문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행복UP! 드림UP!”
안정적인 한국생활정착 위한 다문화가정지원사업 실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옥규)에서는 성남시 분당구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한국사회정착과 삶의 질 향상, 사회통합을 위하여 다문화가정지원사업 “행복UP 드림UP”을 실시 한다.
다문화가정지원사업 “행복UP 드림UP”에서는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민자의 한국어교육을 위한 세종교실(한국어교육)와 된장찌개, 간단한 밑반찬 등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한국요리를 배울 수 있는 해피요리타임(요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시 아이들을 돌봐 주는 위드림교실(아동보육)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며, 가족 간 올바른 의사소통방법, 가족과 함께 떠나는 한국전통문화체험 등 민주적이고 평등한 가족관계형성을 위하여 가족통합프로그램 ‘하나 되는 우리가족’을 실시 한다.
다문화가정지원사업 “행복UP 드림UP”은 2010년 3월 11일 목요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실시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은 다문화가정과 결연을 통하여 그 가정의 고충을 이해하고자 하며, 주부로서의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 한국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분당구에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기관이 없고, 성남시에서 운영하는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는 접근성이 떨어져 많은 다문화가정이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지만 2009년부터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다문화가정지원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분당구 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들이 많은 복지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거나 관심이 있는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민자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 ☎031) 714-6333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