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첨단 녹색 성장도시로 도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9-12-30 10:35본문
성남시, 첨단 녹색 성장도시로 도약!
축제 활성화·그린웨이 구축·컬러 가이드라인·창조산업 육성 추진
성남시는 새로운 도시비전 모색과 발전 전략 마련을 위해 지난 29일 시청 간부회의실에서 ‘비전추진협의체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비전추진협의체 운영회의는 지난 8월부터 교수, 연구원, 전문가 등 8개 분과 100여명의 분과위원회가 첨단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해온‘성남비전 2020 장기발전계획’ 에 따른 연구 정책 과제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전략과제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분과위원회가 이날 내놓은 실천정책과 전략에 따르면 내년도에는 첨단녹색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탄천을 중심으로 시민 스스로가 마련하는 프린지 개념의 축제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마련한다.
이를 위해 새로운 도시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축제 활성화 방안’과 남한산성과 청계산 등 녹지축의 연결을 통해 건강과 휴식이 있는 웰빙 도시를 구축하는 ‘그린웨이 구축방안’이 정책과제로 소개됐다.
또한 활기와 품격, 개성창출을 통해 성남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성남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컬러 가이드라인’과 지식중심의 산업구조 개편으로 성남이 추구해야 할 미래산업의 방향을 제시한 ‘창조(지식)산업 육성 방안’등 총 4개의 정책과제가 보고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시된 4건의 연구과제들은 성남시가 첨단녹색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한 것으로 판단돼 각 실무부서를 통해 시민 위한 정책으로 본격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성남시 소비자식품감시원, HACCP인증 식품가공업소 현장 견학 나서 09.12.30
- 다음글<신년특별기획>2010년 경기도지사 선거... 한나라당 김문수 40.1%, 민주당 김진표 36.2% 지지율 09.12.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