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0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9-12-07 11:34본문
성남시 ‘200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200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행사가 오는 8일 오후 2시 성남시청 대강당에서 유관기관 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봉)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 한해 동안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묵묵히 베품과 나눔의 미덕을 실천해 온 모범자원봉사자와 단체, 우수자원봉사자 등 115명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로 마련돼, 성남시장상, 의장상 표창과 상장 수여식이 개최된다.
또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대한음악치료학회 ‘EMT 봉사단’의 클래식 공연, 어린이 밸리댄스팀 ‘사하라’의 공연, 경기도립무용단의 부채춤 공연과 조항조, 유지나, 박하늘 등 가수 축하공연 무대가 이어진다.
김영봉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난 1년간 묵묵히 우리 사회에 빛과 소금이 돼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온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12월 5일은 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이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5년부터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민의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참여 촉진과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여오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자원봉사자 수는 각 지자체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수만 800만명이고, 성남시는 자원봉사센터가 만들어진지 13년만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만 10만 7천명을 넘고 있다. 또한 비공식적으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도 많고, 이들의 활동이나 규모는 전국 제일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