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드림스타트 센터’아동보호통합서비스지원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9-11-17 10:28본문
성남시 ‘드림스타트 센터’아동보호통합서비스지원 나서
성남시는 지난 16일 ‘드림스타트센터’ 현판식을 갖고, 상대원2동 지역 내 아동들을 위한 본격적인 통합서비스지원에 나섰다.
중원구 음촌로 284번지 건물 2층에 마련된‘성남시 드림스타트 센터’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전문인력이 상주해 상대원2동 지역 내 0~12세 저소득층 아동 210세대, 351명을 대상으로 보건·복지·교육의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드림스타트 센터는 전용면적 136㎡ 규모에 사무실과 영유아실, 프로그램실, 회의실 등을 갖췄으며, 앞으로 지역사회 자원개발과 자원간 협력, 연계체계구축, 보건소, 사회복지관 등 기존지역사회 가용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이 지역 아동들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도와나가게 된다.
이번 드림스타트 센터 개소는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공평한 양육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현 정부가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3월말 보건복지가족부가 중원구 상대원2동을 드림스타트 신규사업지역으로 선정해 옴에 따라 성남시는 이번에 중원구 음촌로 284번지 건물 2층에 ‘드림스타트 센터’문을 열었다.
성남시는 이미 비슷한 성격의 아동복지사업인 ‘We Start사업’을 지난 2004년부터 분당구 야탑동과 수정구 산성동 2곳에서 성공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드림스타트사업’은 중원구 상대원2동 내 저소득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 복지, 교육을 통합한 맞춤형 전문서비스 제공과 예방적 서비스체계를 보다 강화하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