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2019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9-02-17 14:51본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2019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전체대상은 정세균(국회의원)...김수미(탈런트),이국종(아주대교수)등 수상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지난 1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한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한‘2019 지구촌희망펜상’기초의원 의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지구촌희망펜상’은 전국 160개 지역신문사에 에서 추천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를 엄선해 수상하며 초대 수상자는 (고)김대중 대통령 영부인 이희호여사가 수상했다.
이번‘2019 지구촌희망펜상’은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이 기초의정부문에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지증진에 힘쓴 공로가 인정되어 대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박 의장은 성남시의회 최다선 의원(5선)으로서 그동안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자세로 합리적인 의회운영을 이끌어 왔으며, 365일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독거노인 반려식물 전달식, 분기별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 사회 각 분야별 간담회 개최 등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앞장서왔다.
또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지난해 12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4.27 판문점선언 국회비준 동의 촉구 결의문’ 등 3건의 안건을 상정, 원안가결 후 국회와 행정안전부에 송부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박 의장은 “이번 수상은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라는 시민의 뜻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 지구촌희망펜상’ 전체 대상은 정세균 20대 전반기 국회의장이 수상했으며 행정대상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수상했다. 국회 의정대상은 윤소하 정의당 원대대표와 이학영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이 수상했으며 자치대상은 박준희(관악구청장)가 수상했다. 사회공헌대상은 김수미(탈런트)씨가 문화체육대상은 하철경(한국예술인총연합회 이사장)씨가 의료건강대상은 이국종(아주대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