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소년 문화존 행사‘팡파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04-21 10:26본문
성남시 청소년 문화존 행사‘팡파르’
매주 가족과 함께 웃고 즐기며,끼 맘껏 발산
성남시 분당구청 앞 문화의 거리 일대가 매주 토요일‘청소년 문화 존(zone)’으로 운영된다.
시는 오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모두 18차례 이곳에서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어 건전한 여가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 문화 존(zone)’행사가 열리는 날 성남 문화의 거리 일대에는 프리마켓, 최신 IT체험, 로드카페, 청소년 거리공연 등이 열린다.
저명인사 소장품 경매이벤트, 청소년 거리카페, 커피공예 체험, 최신IT기기 체험, 청소년 댄스·음악 거리공연도 펼쳐진다.
이를 위해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의 수정·중원·서현·정자·판교 청소년수련관 등 5개 단체는 각각‘청소년 자치조직’을 구성, 청소년 주도의 문화활동을 기획해 문화존 행사를 진행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건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올해로 8년째 청소년 문화 존을 운영해 오고 있다”며 “청소년 동아리를 활성화하고 매주 가족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공유의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행사는 행사 당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하계 혹서기 휴지기간(7~8월)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6시까지 운영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