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 2010년 소방안전교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3-16 13:42본문
분당소방서 2010년 소방안전교실 운영
시민들의 소방안전교육 분당소방서와 함께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는 어린이 등 도민을 대상으로 화재 및 각종 재난상황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안전 체험학습을 통해 비상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0년『소방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소방안전교실은 3월부터 10월 말까지 운영하게 되며, 주1회 신청을 접수 받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소방서에서 직접 가상 상황을 체험, 스스로 응급처치 방법을 배우게 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능동적이고 실질적인 소방안전 체험기회를 부여하고 안전 관련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서 어린이들의 호응도를 높여 각종 사고 및 재난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화재안전교육부터 직·간접 소방활동체험, 생활 속의 응급처치 교육 등 안전에 관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고, 소방서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나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에게 구조·구급대원들의 시범훈련과 소방장비 및 소방활동 사진전시, 소방영상 시청, 화재진압복과 장비를 착용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이일주 생활안전담당은 “작년에 미흡했던 부분을 대폭 보완하여 내실 있는 소방안전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보다 많은 학교 단체에서 분당소방서 소방안전교실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분당소방서 소방안전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학교나 단체 등은 분당소방서 예방과(☎031-8018-33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