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추진한 '성남 국제의료관광 컨벤션'육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9-04-07 19:28본문
전국최초 추진한 '성남 국제의료관광 컨벤션'육성
경기도 지역특화 공모사업으로 선정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성남 국제의료관광 컨벤션(SMC)’이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2,000만원 확보 및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받게 되었다.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은 경기도가 도 내 31개 시‧군에서 시군별 전략산업 및 사회문화 관련 유망 컨벤션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마이스(MICE) 육성사업이다.
지난달 경기관광공사는 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국제행사로의 성장가능성 △사업인프라 및 네트워크 기반 △지역경제 파급효과 △성장가능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성남시 등 6개 시‧군의 사업을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성남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지난 해 성남시가 전국 기초지자체 단위에서 최초로 추진하여 성황리에 마친 의료관광 컨벤션 행사이며, 올해 9월에 제2회 행사가 성남시청에서 3일간 개최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성남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의료 및 관광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성남시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의료관광 자원 및 의료기술 인프라 등을 국‧내외 널리 알려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