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 관련단체 , 은수미 예비후보 지지선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8-04-15 09:45 댓글 0본문
동물복지 관련단체 , 은수미 예비후보 지지선언
“은수미 예비후보의 동물복지 공약에서 오랜 고민의 역력”
동물복지 관련단체들이 모여 은수미 성남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지난 12일 오전 11시, (사)한국동물복지표준협회, (사)나비야사랑해, 성남 따뜻한 공존, (주)반려동물교육원, 성남시수의사회, 로아컨설팅(주), (사)한국동물복지표준협회 성남지부는 지지선언문을 통해 은수미 성남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이 단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지난 4월 10일 협의한 은수미 예비후보의 동물복지 공약은 열악한 현실에 놓여있는 성남시의 동물보호 수준을 동물보호 선진국 수준에 버금가는 진보적이고 생명 친화적으로 이끌 수 있는 내용”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은수미 예비후보의 성남시장 당선이 성남시가 동물복지 선진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기회라는 확신을 가지고 은수미 예비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고 밝혔다.
이어 길고양이 입양을 돕기 위한 주요 인프라가 될 성남시 고양이마을 건립 공약과 공공 유휴지를 활용한 입양센터 확충방안을 언급하며 “깊은 연구와 준비가 없고, 현장 상황을 모르면 문제를 발견하기 힘들다는 측면에서 은수미 예비후보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동물복지에 대한 오랜 고민의 흔적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이 단체들은 “오늘 여기 모인 단체들은 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도시 건설을 꿈꾸고 있다”고 밝히고 “우리 사회의 진보적 발전과 인권을 지키기 위해 오랫동안 민주화투쟁을 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은수미 예비후보라면, 동물권 향상을 위한 노력과 실천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 한다”며 은수미 예비후보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이 단체들은 “오늘 은수미 예비후보와 협의한 동물복지 공약에 대한 우리의 지지선언이 성남시의 동물복지를 넘어 대한민국 동물복지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하며, 동물복지 공약을 반드시 지켜 우리 사회가 동물과 인간이 서로에게 이롭고 공존할 수 있는 조화로운 선진 사회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지지선언을 마쳤다.
한편 지지선언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경기수의사회 이성식 회장, 한국반려동물교육원 최승용 대표, 동물환경보호단체 다솜 김준원 대표, 동물보호단체 행강 박운선 대표, (사)한국동물복지표준협회 하병길 사무총장을 포함해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은수미 예비후보와의 간담회를 통해 동물복지 현안과 이번 지방선거에서 내세울 동물복지 관련 공약들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간담회에서 은수미 예비후보는 어린 시절 강아지 7마리와 성장했던 경험을 언급하면서 “그들과 뛰놀고 그들의 죽음을 맞이하고, 새 생명을 맞이해 함께 지내면서 내 삶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 한다”며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이어 은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이 동물들과 함께 놀면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동물들과 함께 하는 좋은 기억들을 남겨주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