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153명 ‘첨단 기업도시 성남’ 진면모 보러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8-01-25 10:01 댓글 0본문
성남시 청년 153명 ‘첨단 기업도시 성남’ 진면모 보러가다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 견학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 동안 성남시에서 지방행정을 체험하고 있는 153명의 성남시 청년들이 ‘첨단 기업도시 성남’의 진면모를 직접 보고 체험할 기회를 가졌다. 성남시는 지난 1월 18일과 22일 ‘2018 동계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연수생’ 대상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콘텐츠산업부 박성호 연구원이 대학생들에게 콘텐츠동향과 경기콘텐츠코리아랩 경기문화창조허브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성남시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했다. 경기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콘텐츠 창작자와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가 사업화 되는 창업 단계별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여 일자리창출로 확장되도록 지원한다 .
6~7층 창작작업실에서는 문화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을 위한 공간과 장비가 지원되며, 7~9층 아이디어 융합공간에서는 세미나, 강연, 창작스튜디오 및 회의 공간이 제공된다. 시설 이용은 성남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으로 가능하다.
경기문화콘텐츠 관련 영어 교재 『korean grammar for speaking』 저자 송원의 특강도 열려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쉽고 빠르게 외국어를 배우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하였다.
이번 견학이 창작과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방법과 전략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시야를 넓혀 진로와 취업에 도움을 주며 성남시민으로서 자긍심을 심어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