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9-03 14:26 댓글 0본문
성남산업진흥재단,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최
행사는 성남에서 성남지역 홍보는 '뒷전'
지난 1일 오전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개최된 가운데 많은 축하객과 더불어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 시의원들도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김유석 의장은 축사에서 “게임산업은 미래 전략산업으로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이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규제를 개혁하고 법과 제도를 정비할 필요가 있다. 이 행사를 통해 국내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발전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성남시의회 시의원(이재호, 박광순, 박영애, 김해숙, 최만식, 지관근, 권락용, 박호근, 이제영, 박도진, 김영발, 조정식, 김윤정, 어지영, 이승연 의원)들도 “시의회 차원에서 제도적인 지원과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하고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최를 축하했다.
그러나 성남산업진흥재단은 게임페스티벌을 개최하면서 작년과는 다르게 성남지역에는 행사홍보를 일절 하지않아 게임행사는 성남지역에서 개최하면서 지역홍보에는 무관심 했다는 지적도 일고있다.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판교 넥슨코리아 앞 광장 등지에서 이틀간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레전드 매치, 오버워치 이벤트 매치 등 e스포츠 경기와 코스튬 콘테스트, 가상현실(VR)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관심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