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6-11-14 11:44 댓글 0본문
2016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 개최
취업희망자 약 800여명 참석해 성황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9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청 1층 누리홀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장애인, 특수학교 학생, 지역주민 등 약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성남 및 서울, 광주, 용인 지역의 롯데하이마트, 아프리카TV, KT IS, 분당제생병원 등 42개 사업체에서 생산, 사무, IT,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로 채용을 진행하였으며, 80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58명이 현장에서 채용되고 163명의 구직자가 2차 면접을 앞두고있다.
또한 면접 참가자들을 위한 증명사진 촬영, 이력서 작성 지원, 직업상담 및 직업심리검사 등이 병행되었으며, 취업과 관련된 보조공학기기 전시,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 시각장애인 안마시연, 응급처치CPR교육 및 체험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와관련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의철 관장은 “채용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원하는 인재를 발굴하고, 일자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좋은 회사로 취업 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취업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직자 김모씨는 “이번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는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이 적합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과 조건의 사업체가 참가하여 장애인들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7년에도 장애인이 근무하기 좋은 업체와 다양한 체험 부스로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