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수요에 적극 대처하는 문화복지위원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11-15 10:18 댓글 0본문
복지수요에 적극 대처하는 문화복지위원회
지관근위원장,사각지대 없는 마을단위 복지전달체계 구축 당부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지관근)에서는 11. 13(금) 10:30부터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 다목적복지관연합회, 재가노인복지협회, 청소년지원기관협의회, 어린이집연합회 등 14개 사회복지부문단체 임원진과 함께 “구‧동 기능강화를 통한 시민중심의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 관련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구‧동 기능강화를 통한 시민중심의 맞춤형 복지전달체계는 사회보장기본법 제20조의 규정에 따라 구청과 동 주민센터 중심의 복지전달체계를 만들어 계속 늘어가는 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여러 복지부문을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문화복지위원회 지관근 위원장, 김해숙, 강상태의원은 청소년 교육과 청소년 복지의 괴리, 만성적인 인력 및 예산 지원 부족 등 각 사회복지단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참석한 집행부 담당과장에게 향후 복지전달체계 개편시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와함께 지관근 위원장 등 문화복지위원들은 앞으로 성남시 복지전달체계가 민‧민, 민‧관의 협력을 통한 ”사각지대 없는 마을단위 전달체계“로 구축되도록 사회복지부문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및 협조를 당부하고 의정활동을 통해 성남시가 전국에서 으뜸가는 복지 도시가 되도록 민‧관의 가교역할 및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