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04-02 10:53 댓글 0본문
성남도시개발공사,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직무대행 유동규)가 노사발전재단이 추진하는 ‘2015년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노사관계 향상 프로그램 수행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해 노사발전재단이 소요 비용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대화와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과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내일 희망 일터혁신 등을 통해 기업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되고 있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전 직원이 소통하는 통일감 고취 프로그램’을 주제로 비정규직 상생과 협력적 노사문화 프로그램 제안에 응모해 고용노동부경기지청 산하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국비 지원대상 단위사업장(공공부문)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공사 노사는 향후 공동으로 ▲비정규직 직무능력 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 ▲비정규직 상생을 위한 제도 발굴 ▲노사상생 및 노노갈등 해소를 위한 사업 ▲근로자의 변화선도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한 사업 등을 위해 파트너십 벤치마킹, 컨설팅, 워크숍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 유동규 사장직무대행은 “2015년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 사업장 선정으로 비로소 소통과 화합을 통해 비정규직과 상생하는 조직문화 창출과 노사 및 노노관계 발전을 전략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