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실버텃밭 사전설명회에 어르신 문전성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03-23 10:29 댓글 0본문
성남시 실버텃밭 사전설명회에 어르신 문전성시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실버텃밭과 함께해요
성남시는 3월 22일(일) 시청 온누리실에서 성남시 시민농원 실버텃밭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했다.
성남시 실버텃밭은 놀고 있는 중원구 성남동 일대 시유지를 발굴해 시민을 위한 텃밭을 조성해 무료로 분양하는 것으로 성남시민 중 65세 이상 어르신 2,319명을 대상으로 개인별로 약 12㎡의 텃밭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이날 사전설명회는 당첨된 텃밭참여자 2,319명을 대상으로 텃밭 이용에 따른 준수사항을 당부하는 한편, 텃밭에 심기 좋은 작물의 종류와 파종시기, 병해충 방제요령 등 처음 텃밭을 가꾸어 보는 초보농부들도 손쉽게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실버텃밭 현장에는 삽, 괭이 등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농기구도 비치해 놓아 어르신들의 텃밭가꾸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실버텃밭 사전설명회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여가생활을 텃밭에 나와 흙을 만지고 농작물을 기르며 옛날 시골의 정취를 느끼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에서 실버텃밭을 무료로 분양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성남시농업기술센터(소장 채봉태)는 총 73,230㎡의 시유지에 2,319여개의 실버텃밭을 비롯해 취약계층·장애인·다문화가정 등 함께해야 할 이웃들을 위한 텃밭 500개 등 총 2,800여개의 텃밭을 무료로 분양해 건전한 시민정서 함양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