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판 롤링주빌리 '빚 탕감 프로젝트' 릴레이 동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12-26 17:52 댓글 0본문
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판 롤링주빌리 '빚 탕감 프로젝트' 릴레이 동참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황무성)는 모금 운동을 통해 장기 연체 부실채권을 사들여 없애는 성남판 롤링주빌리 행사를 22일 탄천운동장 이벤트 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남도시개발공사 임직원 및 ㈔희망살림과 성남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공동 나눔봉사단 창단 결의 ▲롤링주빌리 강의 ▲부실채권 파쇄 퍼포먼스 ▲현판 전달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모금운동에는 공사 직원 692명이 자발적으로 참여, 총1천 여 만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한편 이른바 롤링 주빌리(Rolling Jubilee)로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2008년 금융위기 뒤 미국 금융인들의 탐욕에 반발한 월스트리트 점령 시위 주도자들이 2012년 11월부터 벌이고 있는 빚 탕감 시민운동으로 앞서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범사회 연대를 통한 모금 운동을 통해 장기 연체 부실채권을 사들여 없애는 성남판 롤링 주빌리‘빚 탕감 프로젝트’를 지난 9월부터 본격 시행한 바 있다.
공사 황무성 사장은“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공사 봉사단 창단과‘빚 탕감 프로젝트’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셔서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우리공사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