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남의 얼굴‘모범 시민상’수상자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09-29 17:48 댓글 0본문
올해 성남의 얼굴‘모범 시민상’수상자 선정
지역경제 이석준, 지역안정 김광석, 여성복지 원복덕, 사회봉사 최미경, 효행선행 신완순, 보건환경 김명열
성남시는 10월 8일 제41주년 성남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시정 발전을 위해 애써 온 시민을 대상으로 6개 부문의 모범 시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제41주년 시민의 날 기념 모범 시민상’수상자는 ▲지역경제부문·이석준(65, 남) 씨 ▲지역안정부문·김광석(53, 남) 씨 ▲여성복지부문·원복덕(59, 여) 씨 ▲사회봉사부문·최미경(41, 여) 씨 ▲효행선행부문·신완순(52, 여) 씨 ▲보건환경부문·김명열(51, 남) 씨가 그 주인공이다.
성남시 공적심사위원회는 접수(추천)받은 15명의 후보자 가운데 시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공적이 뛰어난 시민 6명을 이같이 최종 선정했다.
지역경제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석준 씨는 ㈜고려상사 현대시장 대표이사로서 대기업 위주의 유통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로 매출 향상에 이바지 하였다.
또한 현대시장 비가림시설 설치사업에 적극 협조하여 쇼핑 환경 개선으로 전통시장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하였다.
지역안정부문 수상자 김광석 씨는 신흥1동 주민자율방범대장으로서 학교 폭력 근절과 청소년 선도활동 및 우범지역 순찰활동으로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힘써 오고 있다.
또한 김 씨는 지난해 3월에 관내 새마을금고에서 돈을 훔쳐 도주하던 강도를 직접 검거하여 경찰청 주관 시민영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여성복지부문 수상자 원복덕 씨는 성남시 여성지도자협의회 회장으로 청소년 재능나눔 봉사와 가족폭력 피해 여성 지원 및 미혼모 여성의 자립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여성이 소외된 곳을 찾아 인적·물적 지원의 봉사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사회봉사부문 수상자 최미경 씨는 성남중원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연합회장으로서 어린이 등굣길 안전지도 및 교통질서계도 활동, 학교주변 순찰 활동으로 지역의 아동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노숙자 무료급식 봉사활동 및 공익 캠페인 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하여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효행선행부문 수상자 신완순 씨는 야탑3동 거주자로 지병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휠체어 생활을 하시는 시어머니를 극진히 모시면서, 관내 복지관 및 경로당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식사 도우미를 하여 왔으며 홀로계시는 어르신을 방문하여 말벗이 되어드리고 청소도 도와주는 등 효실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보건환경부문 수상자 김명열 씨는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성남시 지부장으로서 탄천 살리기 시민운동 및 청소년 환경보호실천 교육으로 환경보호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또한 겨울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탄천 외래식물 퇴치 및 정화활동 등의 실천으로 환경개선에 이바지 공을 인정받아 모범시민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모범시민은 2014년 10월 8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되는 “제41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성남시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