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웃사촌 사랑나눔’활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10-27 11:08 댓글 0본문
‘아름다운 이웃사촌 사랑나눔’활기
성남시 수정구의 ‘이웃사촌 사랑나눔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이웃사촌 사랑나눔사업’은 지역 내 각 업소가 저소득 세대에 음식과 물품 등을 기부하는 나눔 운동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인 상부상조의 정신을 잇고,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수정구와 산성동복지회관이 연계 추진하는 수정구 특수시책 사업이다.
이 사업에는 지난 3월, 수정구 내 20개 업소가 기부 업소로 참여한데 이어 지난 4월에는 18개 업소가 추가로 동참해 모두 38개 업소가 산성동 관내 독거노인과 가정위탁아동에게 각 업소의 취급 품목인 돼지고기, 빵, 김, 장류 등을 전달하거나 목욕, 이미용, 세탁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기부참여업소는 지난 4월부터 10월 현재까지 독거노인 57세대와 가정위탁지원아동 4세대 등 총 61세대에 모두 1천220만8천원, 월평균 174만4천원 상당의 물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성남시 수정구는 이들 38개 기부업소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지난 24일 각 업소를 방문해 ‘아름다운 이웃사촌 사랑나눔 실천업소 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판을 배부했다.
또, 기부참여업소 대표들의 동의하에 ‘사랑의 저금통’을 배부해 어려운 이웃의 물품 지원서비스 증대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로 했다.
구는 각 업소가 ‘사랑의 저금통’으로 모금한 정성어린 모금액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및 가정위탁지원가정에 된장, 고추장, 김, 라면 등 부식재료를 추가로 지원해 생활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