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CS 심포지엄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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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11-10-11 16:01 댓글 0본문
분당서울대병원 CS 심포지엄 성료
진정한 ‘고객 중심 의료 서비스’를 말하다
세계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실천하고 있는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정진엽)이 개원 8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CS 활동 사례를 공유, 전파하기 위해 지난 7일(금) 병원 대강당에서 CS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고객과의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CS 심포지엄에는 정진엽 원장을 비롯한 병원 내·외부 관계자 300여명이 적극 참석하여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는데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Needs)가 보다 구체화 되고 다양해지는 의료계 현실에서 고객 만족이 갖는 의미가 얼마나 큰 지 실감케 하였다.
총 2부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1부에서는 <외부고객 경험관리>를 주제로 환자와의 감성나누기, 불만고객을 충성고객으로, 감동이 있는 진료상담 등의 발표가 있었고, <내부직원과의 소통>을 주제로 진행된 2부에서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 협력파트너사 직원과의 행복한 동행, 부서간의 소통증진을 통한 고객경험관리 등의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분당서울대병원 정숙향 경영혁신실장은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적극성이야 말로 병원을 찾는 고객과의 행복한 동행을 가능하게 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병원의 CS 활동 사례를 공유하여 대한민국 의료계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CS모델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