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금 정차역 설치, 민·관 합동 대책 기구 만들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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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11-05-21 06:56 댓글 0본문
미금 정차역 설치, 민·관 합동 대책 기구 만들기로
“경기철도㈜가 미금 정차역 사업비 부담해야
성남시와 주민들이 미금 정차역 설치를 위해 민관 합동 대책기구를 설치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9일 오후 3시 구미1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미금 정차역을 조속 설치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 같이 결정했다.
이날 참석 주민들은 미금 정차역 설치와 관련해 “미금역 설치 없는 신분당선 연장선은 공사 자체를 불허할 방침”을 내놓은 성남시의 입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했다.
또, 신분당선 연장에 미금역사가 설치될 때까지 성남시는 도로굴착, 공공용지 점용, 폐수배출 등과 관련한 일체의 인·허가를 금지하고, 연장선 공사에 들어가는 성남시비 45억원 납부도 보류해야 한다고 성남시에 힘을 실어줬다.
그러면서 주민들은 민·관 합동 대책 기구를 꾸려 단결된 성남시민의 힘으로 경기철도㈜가 사업비를 부담하는 미금 정차역 설치를 관철해 나가야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신분당선 연장선’ 건설공사는 성남시 분당 정자역~수원시 광교신도시를 연결하는 공사이다. 이 노선은 오는 9월 개통 예정인 서울 강남~분당 정자를 잇는 신분당선을 오는 2016년 2월 개통을 목표로 광교신도시까지 연장하는 것이다.
그동안 성남시는 이 신분당선 노선에 미금 정차역을 설치하기 위해 국토부, 민간 사업시행자와 60여 차례 협의하고 지난 2월, 정차역 설치비용을 일부 분담하기로 협의를 진행해 왔으나 지난 4월 4일 사업시행자인 경기철도㈜가 수원 광교 및 용인 수지지역 주민의 반대 민원이 해결될 때까지 협약을 중단한다고 통고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