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분당·성남소방서 의용(여성)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9-28 10:08 댓글 0본문
제2회 분당·성남소방서 의용(여성)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개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성남소방서(서장 박정준)가 27일 성남동 성남종합운동장에서 분당·성남소방서 소방공무원 200여명, 분당·성남 의용(여성)소방대 8개 지역대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갈고 닦은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이재명 성남시장, 장대훈 시의회 의장, 경기도의원 등 각 관계기관 단체장과 내빈 20여명이 참석해 대회를 빛냈다.
이날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는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하여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헌신적인 희생과 봉사정신, 더불어 대원 상호간의 화합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경기종목은 신속한 초기화재 진압을 위한 속도 방수와 수관메고 달리기(400m) 등 기술부분 경합과 성남·분당의용소방대 대원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 4개 종목 등, 총 6개 종목을 통해 각 지역대별 열띤 경합을 펼쳤다.
이어 오후 2부 행사는 대원들과 가족들의 한마음 장기 노래자랑이 펼쳐져 평소 자신이 가진 끼를 마음껏 펼쳤으며, 경품추첨행사를 통해 참석한 대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문상욱 분당의용소방대장은 “오늘은 각 종목에서 이기는 게 목적이 아닌 그동안 대원들이 평소 기른 체력과 기술을 뽐내고, 대원 간 상호 교류와 화합하는 것이 목적 이었다”며 “앞으로도 화재와 각종 재난현장에서 불철주야 고생하는 소방공무원들에 든든한 지원자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