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를 통한 성남시민 희망나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9-13 16:06 댓글 0본문
“자원봉사를 통한 성남시민 희망나누기”
자원봉사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봉)에서는 9월 11일 분당중앙공원 내 분수대광장에서 ‘제11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하였다.「자원봉사를 통한 성남시민 희망나누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많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 습득 및 개별욕구에 맞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명 성남시장, 장대훈 성남시의회의장, 고흥길 한나라당 정책위원회 의장, 신상진 국회의원, 신영수 국회의원, 허재안 경기도의회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의원과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고, 간간이 비가 내림에도 불구하고 5,000여명에 이르는 시민과 청소년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직접 체험도 하고 봉사신청도 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1996년 설립이래 지금까지 12만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지역사회 곳곳에서 실천해온 사랑과 봉사활동에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작은 손길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번 박람회는 풍물놀이를 비롯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공연과 “사랑 악세서리 만들기”, “Take-out 재활용컵을 이용한 녹색 화분 만들기”, “장애체험”, “수질정화 식물 전시”, “장애이동목욕차량전시” 등 다양한 자원봉사 체험활동과 함께 60여개 단체 및 기관의 자원봉사활동을 홍보하고 신청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또한, 농협중앙회에서는 사랑의 떡 나누기, 신한은행에서는 웰컴투신한골 팝콘, 분당제생병원봉사회에서는 달콤시원 팥빙수, 삼성SDS에서는 솜사탕과 달고나 등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청소년들과 성남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성남시 관내 4개 대학(경원대, 동서울대, 신구대, 을지대)이 모두 참여하여 대학별 자원봉사활동 홍보부스 및 각 대학 입학관련 자료 등의 홍보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박람회는 대학생들의 참여로 인해 청소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함께 하나되는 자리를 만들었다.
제11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는 많은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확산 및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동기부여의 장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