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푸른누리 기자단, 성남시장실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8-12 09:21 댓글 0본문
청와대 푸른누리 기자단, 성남시장실 방문
이재명 성남시장은 청와대 푸른누리에 인터뷰 기사를 싣고 싶다는 어린이 기자의 이메일을 받고 8월11일 10시에 시장실에서 만남을 가졌다.
청와대 어린이 신문 ‘푸른누리’는 지난 2008년 11월 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1기 기자단 출범식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전국방방곡곡을 누비며 작성된 기사로 알차게 꾸며진 꿈과 희망의 미래뉴스라고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다.
어린이의 순수한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자는 뜻에서 만들어진 인터넷 신문으로 현장탐방, 영상콘텐츠 제작, 대통령 행사 참여, 저명인사 인터뷰 등을 싣고 있다.
푸른누리 기자단 4명과 중부초등학교 학생기자 4명은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어린 시절은 어떻게 보냈는가, 부모님이 기대하시는 모습은 어떤 것인가, 변호사 시절 가장 어려웠던 일은 무엇인가, 시장님이 되기까지 역경을 어떻게 극복하였는가, 시장님이 되고나서 어떤 성남시를 만들고 싶은가, 시장님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밝은 모습으로 어린이들의 질문에 일일이 답해주었고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모든 사람이 모든 영역에서 공평한 기회를 갖는 세상을 만드는것이며 시장이나 대통령이나 모두 국민에게 권력을 위임 받은 심부름꾼이라고 밝혔다.
취재를 마친 어린이 기자들은 이재명 성남시장과 사진을 찍고 모자에 싸인을 받는등 어린이다운 천진한 모습으로 주변사람들을 즐겁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