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시민의 소리 직접 챙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8-09 10:12 댓글 0본문
이재명 성남시장, 시민의 소리 직접 챙긴다
“시민 의견 한 건, 한 건 귀하게”
이재명 성남시장은 취임 직 후 구·동 초도 방문을 통해 수렴한 시민 건의사항을 직접 챙기고 나섰다.
성남시는 지난 6일 3층 한누리실에서 ‘민선5기 성남시장 구·동 초도 방문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어 최근까지 접수된 총 648건 시민 건의사항 처리 진척도를 일일이 짚어나가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보고 내용에 따르면 성남시는 ‘시민과의 인사회’와 ‘시민의소리함’을 통해 시민의견을 받아 통장자녀 장학금 지급대상 확대,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추진, 구별 체육대회 개최, 학교 시설 개선사업, 친환경소재 어린이집 신축 등 161건은 바로 해결하고, 앞으로 사업 계획을 건의한 시민에게 알려줬다.
또 동 및 통·반 행정구역 조정, 방범 CCTV설치, 야채시장 현대화 사업, 시장 입구 앞 주차장 건설, 경로당 급식제공 인력 보충, 서판교 노인복지관 건립 등 332건은 시민의견 수렴 등의 행정절차 이행, 지원방안 수립, 예산확보상의 이유로 인해 현재 조치 중이다.
이 밖에 수진1동 사무소 벤처빌딩으로 이전, 노인 희망근로시간 연장, 복지 도우미 연속 참여 등 103건의 건의 사항은 법령과 지침이 미비해 ‘불가’ 처리하기로 하고, 건의한 시민에게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구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시민들의 소중한 건의사항을 귀하게 여겨 한 건 한 건 정성을 다해 처리해야 한다”면서 “그 처리 결과 여부는 건의한 시민들에게 신속히 알려 시정 신뢰도를 더욱 높일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