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희망나눔 텃밭’따뜻한 이웃 사랑 나눠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8-04 10:31 댓글 0본문
성남시‘희망나눔 텃밭’따뜻한 이웃 사랑 나눠요
고등동, 감자 1,000㎏ 저소득 가정 100세대 전달
복정동, 풋고추 5박스, 경로당 전달
성남시 동 주민센터들이 희망근로 사업으로 텃밭을 일궈 수확한 농작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수정구 고등동 주민센터는 희망근로 참여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인근의 383-3번지에 700㎡ 규모의‘희망나눔 텃밭’을 가꿔 4일 감자 1,000㎏을 수확했다.
이 감자는 10kg씩 100상자에 담겨져 고등동 내 저소득층 주민은 물론 자매결연동인 수진2동 내 어려운 이웃에게까지 모두 100세대에 전달돼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전했다.
고등동 주민센터의 ‘희망나눔 텃밭 가꾸기 사업’은 희망을 나누며 살아가자는 지역민들의 뜻을 모아 지난해부터 추진·운영 중이다.
텃밭으로 사용할 유휴지를 주민자치위원회의 최영순 간사가 무상으로 제공했고, 지역 주민들이 자원봉사를 자청해 희망근로자들과 함께 이곳에서 수확한 배추, 무 등으로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층이나 경로당에 나눠준다.
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희망을 나누는 텃밭 가꾸기 사업을 매년 지속 전개해, 따뜻한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정구 복정동 주민센터 또한 희망근로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미니텃밭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지난 1일 풋고추 5박스를 수확,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