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 내 ‘성남일자리센터’ 설립·운영키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2-05 10:49 댓글 0본문
성남시청 내 ‘성남일자리센터’ 설립·운영키로
성남시는 구직자들에게 체계화된 취업정보를 제공키 위해 다음달 초 ‘성남일자리센터’를 설립·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성남시청 2층 내 문화강좌실을 시민을 위한 일자리센터 사무공간으로 활용,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취업 정보를 접근토록 하고 상담에서 취업 후 관리까지 서비스 창구를 단일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이달말까지 183㎡(55.5평) 규모의 ‘성남일자리센터’ 에 교육장, 상담실, 정보검색대, 도서비치실, 취업 게시판 등 취업종합서비스 시설을 갖추고, 센터장과 공무원, 컨설턴트 등 10명의 취업전담 인력을 꾸릴 방침이다.
‘성남일자리센터’는 구직 희망자들의 일자리마련을 위한 네트워크관리와 구인처 개발, 구인·구직상담, 취업알선, 청년뉴딜, 재취업 교육 등을 실시한다.
특히 지역 내 1만632개 기업체, 143개 직업소개소, 공공기관 및 복지 단체 등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구인 업체와 구직자의 일자리를 직능별로 연계한다.
또한 성남시 실정에 맞는 차별화된 취업지원을 위해 구인처를 적극 발굴·탐색하고 노인, 중·장년, 청년, 주부의 직업의식교육 등 재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최근 고용없는 경제성장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성남일자리센터는 체계화되고 선진화된 고용지원센터로 운영될 것”이라면서 “전문적인 직업컨설팅을 통해 많은 일자리 창출과 함께 취업처를 찾고 있는 우수 전문 인력들의 대거 고용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