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 신흥1동·충북 충주시 노은면 자매결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1-20 09:59 댓글 0본문
성남시 수정구 신흥1동·충북 충주시 노은면 자매결연
성남시 수정구 신흥1동과 충북 충주시 노은면이 자매결연을 맺었다.
신흥1동 주민센터는 도·농 지역 상호간 공동 발전을 위해 지난 19일 충북 충주시 노은면사무소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송섭 신흥1동장과 이호순 주민자치위원장 등 유관단체원 20여명이 노은면을 방문해 고인식 노은면장과 충주시의회 류호담 의장, 권정식 주민자치위원장 등과 상견례를 갖고, 앞으로 우호증진을 위해 행정, 문화, 예술, 체육분야 등의 교류 활동 지원과 농·특산물 직거래 등 다각적인 방면에서 교류를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신흥1동은 노은면 특산물인 찹쌀과 복숭아 등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며, 올해 처음 개최하는 청소년 여름체험캠프를 노은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또 동 체육행사, 척사대회 등 각종 행사에 노은면 지역주민을 초청할 계획이다.
노은면 또한 오는 8월 열리는 청주시 복숭아축제와 오는 10월 열리는 노은면민 체육대회 등에 신흥1동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고 상호간의 우의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신흥1동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양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상시 대화 채널을 열어 놓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신흥1동 주민센터가 자매결연을 맺은 충주시 노은면은 충주 시내에서 서쪽으로 약 25㎞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보련산과 국망산이 둘러싸고 있고, 한강지류의 기원이 되는 한포천이 흐르고 있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수룡폭포와 명성황후 유적비 등 볼거리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