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당 최고 5억, 중소기업 육성자금 저리융자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1-15 09:51 댓글 0본문
업체당 최고 5억, 중소기업 육성자금 저리융자 지원
성남시는 최근 경기침체와 경기불황으로 자금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2010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지원’및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계획을 마련, 기업 지원에 나섰다.
시는 총 700억원 규모의 융자금을 성남시와 협약 체결된 농협중앙회 등 9개 시중은행을 통해 자금 소진시까지 연중 낮은 이자로 융자·지원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는 업체당 최고 5억원 범위에서▲운전자금은 1년 거치, 1~3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아파트형공장이나 벤처기업 집적시설 구입 및 분양자금은 2년 거치 1~3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융자 지원한다. 특히 기업체가 부담해야 할 대출 이자 중 2.5%는 성남시가 부담해 이자에 대한 기업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다.
성남시는 또 성장잠재력은 있으나 담보력의 소진 및 보증 한도액의 초과 등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유망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업체당 2억원 한도 내에서 중소기업 특례보증추천을 지원해 기업경영의 정상화를 돕기로 했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관내 중소제조업체나 벤처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등은 융자신청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씨티은행 공단지점 등 9개 거래 희망 은행에 신청·접수하면 된다.
융자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홈페이지(www.cans21.net 산업정보→중소기업지원시책→자금지원)을 활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