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나만간시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9-11-25 09:44 댓글 0본문
‘성남시-나만간시 MOU 체결’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 대표단 성남시 방문
성남시와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가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성남시를 방문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의 보티로프 시장 등 나만간시 대표단 7명은 방문 첫날 성남시청 상황실에서 이대엽 성남시장을 예방하고, 양 도시간 우호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성남시와 나만간시는 양 도시간 호혜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윈윈하는 상생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게 될 전망이다.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 일행의 이번 방문은 지난 9월 성남시 대표단의 나만간시 방문에 대한 답방 차원에서 이뤄졌다.
보티로프 시장과 슈크로프 부지사 등 나만간시 대표단은 방문 일정 동안 MOU 체결과 함께 수정구 복정동 소재 하수처리장 등 관내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도 개최한다.
성남시는 이번 나만간시 대표단의 방문으로 중앙아시아 진출 교두보 마련은 물론 한층 더 강화된 국제교류 협력사업을 펼쳐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맺은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는 페르가나 분지의 북부 선상지에 위치한 나만간주의 주요 도시이다. 인구 43만4천명의 우즈베키스탄 제4의 도시이며, 빠른 경제성장으로 인근 페르가나, 안디잔 등과 더불어 우즈베키스탄 내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은 도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