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추연구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9-11-18 13:49 댓글 0본문
세계경추연구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1-2경추간 수술 부작용 줄이는 수술법”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염진섭 교수가 12월 3일~5일 미국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개최되는 제 37회 세계경추연구학회(cervical spine research society) 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다.
1-2 경추 불안정증 환자에게 시행하는 최신 수술 기법인 1-2 경추간 분절 나사 고정술 과정에서, 기존의 정설은 제 2경추 신경근을 절단하는 것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염진섭 교수는 제 2경추 신경근을 절단하지 않는 것이 수술 후 두통 등 후유장애를 방지하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우수 논문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1-2 경추간 분절 나사 고정술은 1-2 경추 수술 중에서 가장 수술 결과가 뛰어난 최신기법으로 척추 수술 중에서도 가장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염진섭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이 수술에 가장 많은 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고의 권위자일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잘 알려져 국제 학회나 심포지엄에서 수차례 초청강의를 해온 바 있다.
세계경추연구학회는 경추 수술의 세계적인 대가들만이 가입할 수 있는 소수정예의 학회로, 염진섭 교수는 2006년 외국인으로는 매우 드물게 이 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9년에 다시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게 되어 경추 수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수술 실력을 인정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