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만식 경기도의원, 성남 신흥초 학급 증설 건담회 참석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05.14 07:28 |



최만식 경기도의원, 성남 신흥초 학급 증설 건담회 참석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5월 13일 성남 신흥초 학급 증설에 따른 교사동 신축과 관련하여 성남신흥초 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2020년 7월 신흥동 포레스티아 아파트가 재건축이 완료되어 4,019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파트 입주자들 대부분이 성남신흥초로 학생배치를 희망하고 있다. 따라서 성남신흥초의 급격한 학급증설이 예상 된다.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학교측의 제안으로 간담회가 성사되었다.

 

성남신흥초는 현재 7학급 및 돌봄교실 1학급, 그리고 특별교실이 있는 상황이다. 신흥초 관계자는 “학급 증설에 따라 대부분 모든 교실을 일반교실로 전환할 경우 학생수용은 가능하나, 기준교실 부족현상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고, 수업의 질 또한 위기에 처할 수 있다.”  또한 "25학급, 800여명이 학생이 이용하는 화장실이 1동밖에 없어 학생보건위생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수업 진행 자체가 어려울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