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중간보고회 개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1.02.26 09:16 |



성남시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중간보고회 개최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WHO(세계보건기구) 고령 친화도시 국제네크워크 가입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령친화도시는 고령자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이 나이에 따른 환경변화에 불편함 없이 살 수 있도록 각종 정책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도시를 의미한다.

 

이를 위해 시는 2월 25일 오전 10시 시청 산성누리실에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의원, 관계 부서 공무원, 노인복지 관련 전문가 등 17명이 참석했다.

 

1억4천2백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용역은 (사)한국정책경영연구원이 맡아 2020년 6월 18일부터 2021년 5월 16일까지 추진된다.이날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서는 성남시 노인실태조사 및 시민 심층면접을 통한 성남시 고령친화도 분석 결과와 성남시민 모니터단 활동 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하나된 성남, 세대통합 고령친화도시’라는 비전 하에 7대 목표(공감 도시, 일자리 도시, 건강 도시, 참여 도시, 균형 도시, 안심 도시, 스마트 도시), 72개 전략사업이 도출됐다. 특히 인공지능,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고령친화도시 전력사업도 제시됐다.

 

은수미 시장은 “우리 성남시는 고령화로 인한 사회문제와 인구구조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성남형 고령친화도시를 통해 어르신들과 시민들이 세대통합을 이루고, 평생에 걸쳐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 모든 세대가 공존하며 화합하는 도시를 구축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는 고령친화도시 조성, 치매 커뮤니티 케어 등 능동적인 정책 개발, 책임 있는 시정 구현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