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은혜 의원,‘스마트 신도시재생 정책토론회’26일 개최 예정  
지역구 주민 수십명 초청·의견수렴, 민의 반영한 제정안 발의 예정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06.24 10:43 |



김은혜 의원,‘스마트 신도시재생 정책토론회’26일 개최 예정
 분당 등 신도시 스마트 도시재생전략 수립을 위한 논의의 장 마련
 지역구 주민 수십명 초청·의견수렴, 민의 반영한 제정안 발의 예정

 

개발 30년에 이르고 주거환경 노후화에 직면한 분당, 일산 등 기존 신도시들의 ‘스마트 도시재생’ 실현 방안이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다뤄진다. 미래통합당 김은혜 의원(경기 성남분당갑)은 오는 26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스마트 신도시 재생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거 노후화는 물론 정부의 3기 신도시 조성 발표로 지역 침체에 대한 기존 신도시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날 토론회에서는 스마트 도시재생과 연계한 다각적인 분석과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의 문제 해결과 동시에, 도심 속에 차별화된 첨단기술을 접목해 지속 가능한 주거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다채로운 방안들이 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의원은 특히 민의 반영을 위해 수십 명의 지역구 주민들을 초청해 의견을 청취하고, 자신의 1호 법안으로 제정 준비 중인 ‘노후신도시 스마트 도시재생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반영시킬 계획이다. 발의 개수보다 주민 의견 반영과 법률안 통과 가능성이 우선이라는 것이 김 의원의 생각이다.

 

이날 정책토론회는 김현아 (사)도시재생전략포럼 공동대표(前국회의원)가 발제자로 나서 최근 사회적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수도권 신도시의 노후화와 정책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김현아 전 의원을 좌장으로 국토교통부 황윤언 도시재생정책과장, 경기도시공사 이한준 前 사장, 명지대 부동산학과 이상영 교수, 가천대 행정학과 소진광 교수, 건설기술연구원 임석호 선임연구위원, J&K도시정비 백준 대표가 신도시 스마트 재생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토론회를 주최한 김 의원은 “분당을 비롯해 기존 신도시의 주민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기에 노후화된 곳이 많다. 침체돼 가는 지역에 새 숨을 불어넣기 위한 대책이 시급하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시대의 변화에 걸맞게 도시의 체질과 주민 일상을 바꾸는 바람직한 정책 방향이 도출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