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길웅(전)분당구보건소장, 차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 부원장 취임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08.30 17:18 |



장길웅(전)분당구보건소장, 차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 부원장 취임


장길웅 전) 분당구보건소장이 차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 초빙교수겸 부원장에 취임했다. 장부원장은 2016년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장을 끝으로  40여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퇴임이후에는 후배양성을 위해 모교인 을지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하면서 올해 2월에 의료경영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장부원장은 지난 1977년에 경기도 보건직 9급공채에 합격한 이후 퇴직 전 까지 보건행정과 식품위생분야의 전문가로 근무했다. 또한, 장부원장은 보건위생분야는 물론 일반행정분야에서도 10여년 넘게 근무한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2013년 성남시 수정구 태평2동장으로 성남시에 전입하여 근무하던 중 보건행정전문가로써의 능력을 인정받아 드물게 일선동장에서 지방공무원의 꽃이라는 서기관으로 발탁 승진하여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장으로 2년여를 근무했다.


특히 장부원장은 분당보건소장 재직 시 우리나라를 휩쓸었던 중동호흡기중후군(메르스)에 대한 탁월한 대처능력을 보여줘 주위에 찬사를 받았으며 2016년 6월30일 지방부이사관을 끝으로 명예퇴임 했다.


장부원장은 차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 부원장으로 근무하면서 “헬스케어 최고경영자 과정”을 운영한다. 차의과학대학교의 최고위과정은 다른 대학과의 차별성을 위해 강사진은 건강관련전문가인 의사와 기업,공직,언론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구성했다. 


끝으로 장부원장은 직장인이 퇴직이후에 마땅히 할 일이 없다는 허무함이나 메너리즘에 빠져있는 생활을 과감히 떨쳐야 한다고 말하고 “노화는 막을수 없지만 노쇠는 막을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꾸준한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