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윤종필 국회의원,‘2018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  
2016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 선정에 이어, 두 번째 수상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08.29 13:11 |



윤종필 국회의원,‘2018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
2016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 선정에 이어, 두 번째 수상


윤종필 국회의원은 ‘2018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오늘 수상을 했다. ‘2016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선정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입법 및 정책개발지원위원회(위원장 이주영 국회부의장)는 2018년 한 해 동안 본회의에서 가결된 법안 중 각 의원실에서 추천한 법안을 평가해 우수입법 수상자를 선정한다.

 

우수입법으로는 어린이집의 평가인증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영유아보육법 개정안’이 선정됐다.영유아보육법 개정안은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를 의무평가제로 변경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의 보육환경, 보육과정 운영, 보육인력의 전문성 등을 평가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도록 했다. 평가 등급제 시행 이후 낮은 등급을 받은 어린이집의 경우 원인을 분석하고 집중 관리를 받도록 할 예정이다.
 

윤종필 의원은 “국정감사 때마다 어린이집에 대한 평가 사각지대가 단골 지적사항이었는데 법을 개정함으로써 평가 사각지대를 없앴고, 낮은 등급을 받은 어린이집의 경우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로써 어린이집 평가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법을 발굴하고 개정해 실질적으로 국민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입법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