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음악감상 강좌 신설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1.02.18 15:47 |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음악감상 강좌 신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음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음악감상 강좌를 신설했다.

오는 3월 첫 주 개강하는 이번 신설 강좌는 유형종의 <댄스 앤 컬처>, 임진모의 <명작과 함께 하는 대중음악 여행>, 김학민의 <현대음악극 읽어주기>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해 알찬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루이 암스트롱, 엘비스 프레슬리, 비틀스, 마돈나 등 장르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의 명작을 감상하며 20세기 문화인 대중음악의 역사를 짚어보는 <명작과 함께 하는 대중음악 여행>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직접 들려주는 대중음악의 명작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기존 문화예술 아카데미의 클래식 중심 강좌에서 벗어나 대중음악 강좌를 처음 시도하며 문화예술 다변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유형종의 <댄스 앤 컬처>는 클래식 발레와 현대 댄스시어터 등을 중심으로 무용예술과 관련된 오페라와 기악곡, 문학, 신화 등 여러 장르를 두루 살피면서 그동안 어렵게 느껴졌던 무용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무용과 음악을 동시에 이해하는 커리큘럼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지난해 수강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은 회원들이 선호한 희망 강좌로 수강회원들의 의견을 아카데미 운영에 적극 반영한 결과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김학민의 <현대 음악극 읽어주기>에서는 현대오페라와 19세기 말 유럽에서 유행한 재미 위주의 오페레타, 브로드웨이 뮤지컬 등의 공통점을 찾아 음악의 감동과 극의 재미를 동시에 즐기는 강좌로 진행된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는 본 강좌의 시작에 앞서 오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큐브플라자 내 미디어홀에서 맛보기 무료 강좌도 실시한다. 지난 8월 완공된 성남아트센터 미디어홀은 고급 오디오 및 AV 음향시스템과 Full HD 영상시스템 등 최첨단, 최고급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강의시간 내내 마치 극장에서 감상하는 듯한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이밖에 수강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전화:031)783-8152~6 / www.snart.or.kr/academy)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