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 회 사>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1.01.26 07:50 |


<개 회 사>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은수미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서 노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개회하는 제260회 임시회에서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코로나19 3차 대유행의 위기 속에서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밝았습니다. 최근 신규확진자 증가 추세가 300명대로 꺾이면서 이번 위기도 극복할 수 있으리라는 희망이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릅니다.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저는 신축년 사자성어로 제심합력(齊心合力)을 선정했습니다.
​​한마음으로 힘을 모은다는 뜻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과 정신적 고통을 시민과 함께 극복하겠다는 시의회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서로를 믿고 힘과 지혜를 모으는 연대와 협력이 절실하게 필요한 시기입니다. 지난 제259회 정례회에서 저는 경제공동체 붕괴를 예방하기 위해 소상공인에 대한 대책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으로 펼쳐지고 있는 “선결제 캠페인”도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우리 이웃인 소상공인들과 함께 골목상권을 살리고자 하는 취지의 운동입니다.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우리동네 가게, 카페 등 소상공인·자영업소에 방문하여 일정 금액을 미리 결제해주고 실제 물건이나 음식은 약속을 정한 뒤 나중에 재방문해서 사용하자는 것입니다. 선결제를 통하여 소상공인과 자영업주는 늘어난 매출로 급한 불을 끌 수 있어 좋고 소비자는 상인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뿌듯함과 함께 결제한 금액만큼 물건이나 음식을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상생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입니다.
​​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와 성남시민 여러분!
소상공인들과 함께 골목상권을 살리고자 하는 자발적 착한 소비자 운동인 만큼 시민 여러분과 관내 주요기업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여전히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신축년 올해는 백신과 치료제로 강력하게 무장해서 코로나를 물리치고 마스크 벗고 만나는 날을 기대 하겠습니다.
​​
끝으로 시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성남시의회의장  윤 창 근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