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한의사회, 경기도의료봉사단 베트남 해외 의료봉사 참여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3.08.01 14:34 |

경기도한의사회, 경기도의료봉사단 베트남 해외 의료봉사 참여

 

경기도한의사회 정경진 회장과 최호승 총무이사가 경기도의료봉사단 일원으로 경기도와 함께 베트남 중부지역에서 진료봉사를 실시했다.

 

경기도 의약단체가 주관하고 경기도 및 의료봉사 NGO단체인 메디피스가 후원한 이번 해외 봉사활동은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베트남 꽝찌성 여린현에서 현지 주민 약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도내 의약단체와 경기도청 관계자, 코이카 및 보건의료 전문NGO인 (사)메디피스 등 총 50여 명의 합동 봉사단이 참여했다.
 
여린현은 베트남전쟁 당시 대량 살포된 고엽제의 영향으로 다운증후군, 뇌성마비 등 유전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장애아동 80여 명에게 무료진료와 재활치료를 제공했다.

 

또한 꽝찌성 외교청, 보건청 관계자와의 만남을 통해 의료봉사 뿐 아니라, 양국의 보건의료계의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지속적인 보건의료사업(Public Health Care)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정경진 회장은 “도 보건정책에 협조하여 인도주의를 실천하고자 참여한 이번 해외봉사에서 환자들의 한의약에 대한 관심과 높은 만족도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한의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층 다양한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해 민간교류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한의사회는 의료봉사를 끝낸 후 진료를 위해 준비한 한방파스 및 침 등 의료물품을 전부 기증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