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대선보도 > 포커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포커스

<특집>대선보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4-21 09:44 댓글 0

본문



<특집>대선보도
심상정 후보, 창원서 첫 지역유세 ...홍준표 후보 참정권 유린 비판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4대강 피해 주민대표 등과 협약식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19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뒤 첫 지방유세로 경남도청 소재지인 창원시를 찾았다. 20일 오전 반송시장을 돌면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 심 후보는 홍준표 후보를 겨냥해 “어제(19일) 저녁에는 KBS 방송에서 주관한 토론회 제 옆자리에 있었지만 눈도 한번 마주치지 않았다”라며 “이분은 ABC가 안된 분이다. 대선후보에 나선 분이 아무렇게나 막말을 해서 되겠느냐? 부모들은 아이들이 따라 배울 수 있는 좋은 말을 하는 대통령을 원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임기 1년 3개월을 남겨두고 경남도정을 공백 상태로 만들고, 도민 참정권을 유린한 것은 감히 상상할 수 없는 파렴치한 행위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경남지사 보궐선거를 없도록 한 것에 대해서 거센 비판을 가한 것.

비정규직 문제를 언급한 그는 “내가 대통령이 되면 땀 흘려 일하는 사람들이 최소한의 존엄을 유지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 것”이라며 “재벌 눈치를 보고 기득권 세력과 적당히 타협하는 리더십은 대한민국을 바꿀수 없으며 정말 거침없이 개혁을 추진할 리더십이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심상정 후보 유세에는 김영훈 전 철도노조위원장과 여영국 경남도의원, 노창섭 창원시 의원 등이 함께 했다.

이어 심 후보는 경상남도의회 브리핑실에서 낙동강 네트워크 간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낙동강 네트워크는 영남지역의 30여 개 단체가 2004년부터 결성한 협의체로 경남, 부산, 울산, 대구, 경북의 다양한 환경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단체는 지난 4월 13일 농업인, 어민, 지역주민 334명이 낙동강 8개 보개방과 보 설치에 따른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국민소송을 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낙동강 네트워크 대표(대표 배종혁)를 비롯한 지하수위상승에 따른 농지 침수와 물고기의 씨가 말라버려 생계에 고통을 겪고 있는 낙동강이 삶의 터전인 농민, 어민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서 내용은 4대 강의 보를 철거하고 재자연화를 추진하고 낙동강 하굿둑을 개방하고 생태계와 식수원으로 낙동강을 복원하는 사항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수자원공사의 역할과 기능조정으로 물 관리체계를 혁신하는 등의 추진내용이 포함돼 있다. 심상정 후보는 이날 “4대 강 사업에 대한 낙동강이 파괴되어 낙동강의 역습이 이미 시작되었다”라며 “농어민의 생존권을 보장하고 지역주민들의 식수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4대 강 피해 조사 및 복원위원회’를 즉각 구성하여 정책협약을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또 “4대 강 복원은 강을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강과 함께한 역사를 복원하는 것”이라며 “ 4대강 보 철거 및 재자연화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지역신문협회 대선 공동취재단>

※ 이 기사는 한국지역신문협회 소속 전국 시․군․구 지역주간신문 160개 회원사에 동시 보도됐습니다.

Copyright ©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 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