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 포커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포커스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08-05 11:23

본문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오랜만에 국내 증시가 강한 반등을 보였다. 오랜 기간 횡보하던 국내 증시가 올해 들어 변동성까지 급감하면서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어려움을 겪었는데, 다시 지난 박스권 상단까지 움직여 주면서 변동성 역시 살아나게 된 것이다. 덕분에, 그동안 삼성전자 한 종목의 등락으로 움직인 국내 증시는 건설, 증권, 철강, 조선, 금융 업종까지 움직이는 순환매가 나오는 좋은 모습을 보이가도 하였다.

 

이런 순환매의 배경에는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경기 부양 발언이 촉매가 되었다. 경제부총리 내정과 함께 쏟아낸 부동산 경기 활성화와 경기 부양에 대한 언급으로 국내 증시는 모처럼의 호재를 맞았다. 실제로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은 이미 지난주부터 시행 되었기 때문에 경기 부양에 대한 의지 또한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 정책 효과와 시장 움직임에도 아직 박스권 돌파에 대한 기대는 하기 어렵다. 정책 추진에 대한 의지는 알겠지만, 그 효과의 실효성은 이미 여러 정권에서 추진한 결과가 말해주기 때문이다. 이왕 시작하였다면 부동산 규제 완화로 시작된 경기 부양 정책이 단순히 부동산 정책으로만 끝나지 않고 국내 시장의 체질 개선으로 이어질 수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그래야 국내 증시는 정말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기 때문이다.

 

사설이 좀 길었음에도 이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바로 코스닥 시장의 급락 때문이다. 단기적으로 우량주들의 좋은 모습을 보여 시장이 반등에 성공하였지만, 실제 코스닥 지수는 연일 급락을 이어갔다. 이것이 바로 현재 대한민국의 현주소가 아닌가 싶다. 일부 몇몇 기업들의 상승으로만 올라온 국내 증시가 불안해 보이듯이 몇몇 대기업에 의존하는 국내 경제 상황 역시 불안한 것이다.

 

코스닥 시장이 다시 움직이려면 과거와 같은 테마성 종목들이나 기업보다도 진정한 강소 기업들이 나타날 수 있는 토양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관점에서 오늘은 코스닥 시장과 서울반도체를 보고자 한다. 위에 언급하였듯이 최근 코스닥 시장이 연일 급락을 보였다. 그 이유는 서울반도체의 어닝 쇼크가 가장 크게 작용하였다.

 

필자는 이전에도 현재 코스닥 시장을 움직이는 중요 종목으로 서울반도체를 꾸준히 언급한 바 있다. 앞으로 큰 움직임이 기대되는 코스닥 시장에서 서울반도체는 그 뼈대와도 같다. 삼성전자가 거래소 시장을 이끌듯이 말이다. 서울반도체라는 종목이 어떤 종목인지는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최근 어닝 쇼크는 업황에 의한 단기 악재로 봐야 한다. 앞으로의 서울반도체와 관련 산업의 동향을 생각해 본다면  오히려 이러한 조정을 이용할 때가 되었다는 판단이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 (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Copyright ⓒ 2001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