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CJ제일제당(097950) > 포커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포커스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CJ제일제당(09795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03-31 12:11

본문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CJ제일제당(097950)

 

국내 증시는 좁은 구역에서의 등락이 이어지고 있다. 미 증시가 추세 상승하는 과정에서도 환율과 대외변수의 영향으로 국내 지수는 지난 3년간 박스권에 머물면서 큰 시세가 없었다. 이러한 흐름은 올해 상반기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판단되는데 그만큼 국외증시 흐름에 대한 점검과 함께 시장 영향을 덜 받는 종목들을 찾을 필요가 있다.

 

특히 전체 거래소 시장 內에 종목들 중에서 추세를 유지하는 종목이 삼성전자와 자동차 업종밖에 없는 상황이고 그 외에는 업종 전체의 순환 없이 SK하이닉스, 네이버 같은 성장성과 수익성이 기대되는 종목들에만 메이저들의 매수가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즉, 주도주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종목들이 조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지수가 등락을 반복하고 있어도 체감 지수는 상당히 좋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급락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필요는 없다. 말 그대로 지금은 좁은 박스 안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만일 과거 지수 저점에서의 움직임처럼 업종 순환이 단기적으로라도 강력하게 나온다면 거래소 박스의 상단까지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강력한 순환매가 없는 상황에서 그러한 추세가 나온다고 해도 시장 분위기가 살아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개별주 단기 매매에 능숙하지 못한 개인 투자자라면 차라리 우량한 개별 종목에 자금을 투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것이 단기 대응이 어려운 시장에서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다. 실제로 위에 언급한 SK하이닉스나 네이버 같은 종목들도 전체 시장 움직임으로 강한 움직임을 보였기 보다는 종목 자체의 성장성과 수익성이 부각되었기 때문에 강한 시세가 가능했던 것이다.

 

그러한 관점으로 오늘은 CJ제일제당(097950)을 소개하고자 한다. CJ제일제당은 대표적인 음식료 업체이다. 과거 설탕과 조미료, 밀가루 등의 제당 제분 업체로 출발 하였지만 지금은 원재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가공 식품과 가공육류까지 생산해내는 국내 1위 업체가 되었다.

 

이런 CJ제일제당의 성장 배경은 사업 초기부터 음식료 업종에만 집중하였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룹 내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지 못했다면 어려운 일이었을 것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그룹 전반적으로 추진하는 한류 마케팅을 발판으로 안정적인 국외 진출을 누리고 있다. 국내를 넘어서 국외 시장에도 진출을 노리는 동사가 가시적인 성과까지 낸다면, 현재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는 주가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 (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Copyright ⓒ 2001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