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발언>이군수시의원(민) > 성남시의회 중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성남시의회 중계

<5분발언>이군수시의원(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2-07 18:12

본문

04aa8d7a64c0c2e63841234a92ef6fc5_1675761168_7331.jpg
<5분발언>이군수시의원(민)

“신상진시장님.. 정치하지마십시오. 성남시를위해 행정을 하십시오.”



안녕하십니까?

사랑과 정이 넘치는 신흥2동 신흥3동 단대동출신 이군수시의원입니다.

성남시민여러분 새해복많이 받으십시오. 


(화면2 )

지난 1월 지역언론을 통해 ‘성남시장 결단으로 법조단지의 1공단 근린공원으로의 이전사업이  결실을 맺게 되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취임하신지 6개월 동안 어떠한 결단을 하셨는지는 잘모르겠으나 차질없는 법조단지 이전은 본 의원 또한 선거공약으로 언급했던 사안으로 시장님의 결단 덕분으로 본의원도 차질없이 공약을 이행할수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화면3)

법조단지 이전은 전임 은수미 시정부에서 계속적으로 진행되던 사업이였고 2022년 1월24일 성남시보도자료를 통해 ‘성남시 신흥동 옛1공단 터에 법조단지 조성된다. 단대동 법원. 검찰청사 이전확정이란 제목으로 기사화 되었던 계속사업입니다. 전임 시정부에서 추진하던 사업을 중단없이 차질없이 마무리 해주신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우려스러운 것은 혹시 뭔가 새로운 결단을 따로 하신 것이 본도심 주민들이 결사반대하며 우려하고있는‘보호관찰소’까지를  포함하는 결심을 하신 것은 아닌지 걱정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본 의원의 우려가 사실이 아닌 우려이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신상진시장님께서는 시장후보시절 본도심 지역주민들게 참으로 많은 약속을 하셨습니다. 

주거환경이 열악하여 집이 무너지고 있음에도 특별법에 의한 난개발로 지분율 3평이라는 최악의 사업성으로 매번 정비사업 검토에서 제외되는  단대동 논골빌라단지 주민들께는 주민이 원하는 형태의 주거환경개선을 약속하셨습니다. 


(화면4 )

비슷한 조건의 비슷한 환경을 가진 중원구 은행1동주민들께는 재개발을 해결하는 희망시장이 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지금은 해당지역에 주택을 소유하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신상진시장님의 특별한 관심 덕분인지 은행1동 빌라단지는 주민이 희망하는 대로 재개발이 진행될거라는 소문들이 들려옵니다. 


시장님! 은행1동빌라단지가 재개발이 가능하다면 단대동 논골빌라단지에도 그 희망을 나눠주십시오. 후보시절 주민들게 약속하셨음을 잊지마시고 적극적인 실무검토를 이제는 시작해주십시오. 


(화면6)

복정2 공공주택지구 전면재검토. 

국가정책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신흥2동 복정2 공공주택지구 개발과 관련하여 지역주민들게 전면재검토를 약속하셨습니다.

그로부터 7개월입니다. 재검토 되는것입니까.. 철회가능한것입니까.. 

(화면5)

포레스티아아파트 주민들과의 약속 지키실수 있는것입니까..

원희룡 국토부장관도 만나시고 LH도 만나시고 안철수국회의원과 협의도 하시던데 성과는 있으셨습니까..

이미 632세대가 사전청약이 완료하여 입주할 날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머지 잔여세대는 행복주택 임대아파트입니다.  


이미 복정2 공공주택지구에는 토목기초작업공사가 한창 진행되고있습니다.

복정2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과 관련 본 의원이 알고있기에는 LH에서 성남시에 지급할 보상비를 복합문화시설 공공건축물로 대신 지어주는 계획이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 부분 어떻게 진행되고있습니까.. LH측과 실무협의 하고는 있는것입니까!

불편한 개발공사로 발파 소음 통행로위험 등의 불편함을 한동안 감수해야 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수영장도있고 문화시설도 있는 최고로 멋진 주민편의시설 만들어 드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시장님.. 이렇듯 시장님에게는 풀어야 할 산적한 숙제와 지켜야 할 약속들이 많습니다.

그런 약속들을 이행해 나가기 위해 시장님의 하루는 끊임없이정책을 검토하고 집행부 실무자들과 협의하고 주민들과 소통하기에도 너무도 모자란 일정입니다.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라는 이유로 

아침에도 행사장 오후에도 행사장 저녁에는 각종모임 도대체 일은 언제 하십니까.. 

일선 실무부서에서는 광속행정이다 적극행정이다 발빠른 민원처리로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데  시장님의 결제사인도 광속행정일까 궁금할 따름입니다. 


성남시장은 정치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하여 성남시장에 당선되었지만 당선직후 신상진 시장께서는 정치인이기보다 93만 성남시민들을 대표하는 성남시민의 공복이자 선출직 행정가란 사실을 명심해 주십시오. 

정치가 아닌 오직 시민을 위한 적극 행정을 이제는 해주십시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 (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Copyright ⓒ 2001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