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회 발족  
시민과의 소통 문 활짝 열려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11.27 10:52 |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회 발족
시민과의 소통 문 활짝 열려

 

성남시의료원은 시민위원 26명을 위촉하고 운영진을 선출하여 26일 정식으로 시민위원회를 출범하였다. 시민위원은 모집과정에 총 238명의 시민이 지원하였으며 선정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추첨(일반분야) 또는 평가(시민사회단체분야)를 통과한 후보자 중 필수교육 이수자를 시민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의료원 시민위원회는 크게 ▲홍보, ▲환자권리, ▲취약계층의료지원, ▲시민참여건강 등 4개 분과로 구성하였으며 분과별 대표로 4명의 부위원장들이 맡아 임기 2년간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타 의료기관 시민 참여 기구와 달리 주부, 회사원, 자영업자 등의 일반시민으로만 구성되어 보다 다양한 시민의 의견를 듣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초대 위원장 김용진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공동대표는 “성남시의료원이 전국 최초의 시민발의 공공병원인 만큼 시민위원회의 자율적 운영을 통한 공공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중의 의료원장은 “시민위원 모집과정에서 보여주신 시민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의료원 전반에 관해 시민위원회와 소통하며 성남시의료원의 공공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