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자율방재단, 성남시보호작업장 등 장애인시설 방역활동  
장애인들에게 안전한 공간 마련해 주고자 방역활동 실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03.23 10:38 |



성남시자율방재단, 성남시보호작업장 등 장애인시설 방역활동
장애인들에게 안전한 공간 마련해 주고자 방역활동 실시

 

성남시자율방재단(단장 정종문)은 지난 20일 성남시자율방재단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남시보호작업장을 비롯하여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 한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한우리장애인단기보호센터에서 코로나19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활동을 이끈 정종문 단장은 “코로나19로 많이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생활하는 공간이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집중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차단을 위한 방역소독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자율방재단은 평소에도 상업지역거리, 버스정류장, 공중화장실, 쓰레기수거장, 경로당, 학교, 어린이집, 아파트 출입구 현관 및 엘리베이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 할동을 하고 있다.

 

이와관련, 성남시보호작업장 정기영 원장은 “위기상황에 힘을 모아 방역활동에 헌신해주신 방재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최근 수도권 집단 감염이 늘고 있어 방심할 수 없는 시기에 아주 소중한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보호작업장은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일반회사에 취업을 하고자 하는데 보호고용으로 작업지도, 직업적응훈련, 직업능력개발훈련, 취업알선 등 작업활동을 하면서 그에 상응하는 유상적인 급여를 줌으로써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쇼핑백 제작과 양말주문생산, 조립, 각종 포장작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