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성남시“만 60세 이상 어르신 연 1회 검진실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03.14 08:30 |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성남시“만 60세 이상 어르신 연 1회 검진실시"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치매조기발견 및 치료에 도움을 드리고자 치매위험이 높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각 구 보건소를 통해 치매조기검진을 무료로 실시한다, 4월 중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 순회검진을 실시한다.특히 치매고위험군인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꼭 검진을 받아야 하는 대상이다.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만 60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함으로써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치매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완치 또는 중증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과 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뿐만 아니라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치매조기검진은 더욱 중요하다.

 

이에 성남시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치매조기 검진 안내문을 발송하였다. 검진을 원하는 어르신은 치매안심센터로 내소하여 원스톱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단계별로 1단계 선별검사(MMSE-DS), 2단계 진단검사(신경인지 검사 및 전문의 진료), 3단계 협약병원에서의 감별검사(CT 혹은 MRI, 혈액검사)가 이루어진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