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구 신흥3동, 성남에서 처음으로 시도  
동네 안전망으로 ‘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제작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03.11 09:07 |



수정구 신흥3동, 성남에서 처음으로 시도

동네 안전망으로 ‘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제작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동장 정효희)은 성남에서 처음으로 ‘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를 제작 배포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란 공적부조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고독사를 사전예방하기 위한 동네안전망으로 성남시 소재 일선 행정복지센터에서 최초로 시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본 사업은 2018년도 경기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공모에 수정구 신흥3동(동장 정효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해옥)가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신청하여 선정(우리동네 알지? 알지단 사업)된 사업이다.

 

‘우리동네 알지? 알지단 사업’은 협의체 위원, 행정복지통장, 자원봉사자가 한 조를 이뤄 각 통별 인적·물적 자원을 조사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여 중점돌봄이 필요한 위기가정(65세대) 선정 및 자발적 후원에 적극 동참을 약속한‘행복나눔 함께하는 가게’(46개소)를 발굴하였다.

 

‘행복나눔 함께하는 가게’ 의 세부유형은 경기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정기·일시후원(15개소), 반찬제공 등 물품후원(5개소), 이발․미용 제공 등 재능기부(26개소)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흥3동 정효희 동장은 이웃알기 지도에는 수정구 신흥3동 관내 16개 통별 자원현황 및 수시 안부확인이 필요한 중점돌봄 대상자의 위치, ‘행복나눔 함께하는 가게’ 등이 표시되어 있어 이웃이 이웃을 촘촘히 살피는 동네안전망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